Skip to content

BIO LAB SEOUL

Going beyond the individual, bio tech for the citizen scientists

대한민국 최초의 공공 생물학 실험실

바이오랩서울은 2018년 8월 세운상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누구나 쉽게 생물학을 공부하고 익히고 사용하며 더 나은 가치를 함께 만들어내는 공간입니다. 상상하는 것을 실험하고 현실화하기 위한 모든것들이 준비된 공공실험실입니다.

디지털제조장비와 피지컬컴퓨팅을 이용한 DIY 바이오실험기구들이 보유된 “DIY Bio Lab” 부터, 오토클레이브, 클린벤치, PCR머신 등 심화 과정을 위한 “Bio Lab Pro” 까지, Bio Making Movement를 만들어내기 위하여, 다양한 워크샵과 바이오 스터디/동아리, 세미나 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시민과학자가 되어 세상을 이롭게 만드는 미래를 그립니다.

SERVICE

바이오 워크샵

미생물 배지를 도화지 삼아 직접 제작하며 미생물을 이용하여 그림을 그리는 바이오아트, 콤부차 스코비를 이용한 바이오 가죽 워크샵 등. 비전공자도 생물학 원리를 쉽게 이해하며 응용분야를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바이오 커뮤니티 (동아리 / 스터디)

바이오랩 서울은 생물학분야의 커뮤니티를 만들고 있습니다. 생물학 유관 전공자 등을 대상으로 폭넓은 생물학 주제를 발제하고 토론하는 ‘바이오 스터디’, 직접 연구하고, 실습을 지원의 ‘바이오 동아리’를 운영 지원합니다.

바이오 아카데미

미국 하버드 대학교 조지 처치(George Church)의 HTGA(How to grow almost anything) 과정과 네덜란드 Waag Society의 BHA(Bio Hack Academy) 과정 등, 해외 선진 바이오 교육기관과의 연계를 통하여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웹사이트 바로가기